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홈 화면 이해하기

오늘은 애드센스 홈 화면에 대해서 대략적인 설명을 적겠습니다.

총 다섯번에 걸쳐서 애드센스의 회원가입 방법에서 부터

삽입 방법 그리고 수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마지막으로 홈 화면에 대해서 대략적인 설명을 하고 끝내겠습니다. 





애드센스 홈의 삼단에는 오늘 현재까지의 수익과 어제 수익, 지난 7일 수익, 최근28일 수익등이 나와있을 겁니다.

최종수입과 현재잔액, 최근결제일 등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실테니 넘어가겠고

위의 스샷과 같이 하단에 나오는 각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페이지뷰를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페이지가 열린 횟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문자가 블로그나 사이트에 와서 본 페이지의 수치를 계량화 한 것입니다.

저는 3,143회 페이지가 열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페이지 RPM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페이지가 1000번 열릴 벌어 들인 수익의 평균값 입니다.

예상수입을 페이지뷰 만큼 나누고 거기에 1000을 곱하면 저 값이 나옵니다.


3. 최상위 수입 채널을 보여줍니다.

지난번 광고 단위 수정하는 방법에서 설명했던 그 채널입니다.

나중에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많을 경우

사이트 별로 광고를 채널로 묶어 놓으면 나중에 사이트 별 수익 확인이 쉽다고 설명했었죠?

광고 채널이 많을 경우 위와 같이 어떤 채널에서 얼마 정도의 수익이 나왔다고

높은 수익을 낼 채널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4. 최상위 수익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PC)에서 몇% 수익이 나왔고 스마트폰에서 몇%

테블릿에서 몇%의 수익이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율을 보고 수익이 많이 나오는 플랫폼에 맞춰서 컨텐츠를 강화할 것인지

정하여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향에 대해서 정할 수 있을 겁니다.


5. 국가별로 책정이 되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당연히 한국이 1위 입니다.

2위는 일본, 3위는 미국, 4위는 중국으로 나오네요 ^^;



2016/02/16 - [분류 전체보기] - 애드센스 회원가입과 승인기간


2016/02/16 - [분류 전체보기] -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2016/02/16 - [분류 전체보기] - 애드센스 광고 삽입 3가지 방법


2016/02/16 - [분류 전체보기] - 애드센스 광고 수정하기